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황정자 - 처녀 뱃사공 (원sound) 대박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1. 15:36

    <20하나 90823금요일 하나 새벽>


    "경쾌하면서도 슬픈 정서를 그리는 ""sound"는, 황정자의 <처녀사공>은 노래 주인공에 대한 진위 논쟁으로 화제를 모았다. 진위 언쟁보다 중요한 것은 이 곡이 대한민국 전쟁에서 상처받은 대중의 정서를 그다 sound,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인들이 사랑해 온 국민의 애기창곡이라는 사실이었다.


    >


    경쾌하고 슬픈 정서가 담긴 <처녀사공>은 반세기에 걸쳐 국민의 어린이창곡으로 사랑받은 명곡입니다. 음악의 실제 배경은 노랫말에 등장하는 낙동강이 아니라 한정 전쟁이 끝난 하나 953년 경남 함안군 대산면 나는 양 과인 루터로 알려졌다.


    >


    낙랑악 극단 시절 전국을 떠돌던 작사가 윤부길은 악양악의 조롱자리에서 못된 못된 못된 짓을 한 딸 뱃사공두에서 ,"군에 입대 후 소식이 끊긴 형을 기다린다"는 애절한 이야기를 들었다. 이에 윤부길이 그 이야기를 엮어 한복남이 곡을 붙여 황정자가 부른 <처녀배트 사공>이 탄생했습니다.


    >


    ​​


    국한전쟁 후의 애틋한 정서를 담은 명곡 "처녀사공"은 전쟁을 겪은 세대 모두에게 동병상련하는 마 sound로 전해졌다. 국정 전쟁의 후유증으로 상처 받은 당대 대중의 정서를 담은 이 노래는 " 제1로 하고 요즘도 많은 사람들이 소용없다"라는 국민 가요가 됐다.


    >


    이 노래가 지금까지 사랑받는 원동력은 본인 훈아, 주현미 등 수십명의 후배 가수가 또 불렀기 때문이었다.1976년 남성 듀오, 금과 은이 발표한 리메이크 버전은 이 노래가 한국 대중 가요의 클래식으로 자리 잡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.


    >


    ​​
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